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밀리의 서재 1년 사용 후기
    Review 2021. 6. 14. 13: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복길씨입니다.

    오늘은 저의 독서습관을 자리 잡게 해 준 밀리의 서재에 대해 리뷰해보려고요! 

    전 밀리의 서재를 1년 이상 구독했으며, 현재도 사용 중입니다. 전자책의 장점을 이야기하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 아는 사람은 아는 팁, 밀리의 서재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도 아래에 적어보겠습니다.

     

     

     

     


    전자책, 밀리의 서재 장점

    1. 장소 시간 불문, 어디서든 읽을 수 있다.

    2. 무겁게 책을 안 들고 다녀도 된다.

    3. 독서습관 만드는데 특효

    출퇴근 길 또는 약속시간보다 일찍 도착했을 때와 같이 자투리 시간에 어플만 켜서 읽으면 되므로 자투리 시간이 유용해져요. 그렇게 남는 시간에 읽은 몇 권의 책, 이런 작은 성공들이 저의 독서습관을 자리 잡게 도와주었습니다.

    4. 가성비로 책 다독 가능

    첫 달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구독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책 구독-1개월 : 9,900원 / 1년 : 99,000원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 - 1개월 : 15,900원 / 1년 : 183,000원

    책을 여러 권 읽을 때는 전자책이 훨씬 저렴하다는 점ㅎㅎ

    5. 책을 쉽게 접할 수 있음

    밀리의 서재를 구독하기 전에는 책을 들고 다니며 읽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확실히 어플로 이 책 저 책 가볍게 들여다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점이 종이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장점이 아닐 수 있지만, 저처럼 책을 안 읽던 사람은 가볍게 이 책 저 책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마음대로 여러 책을 훑어보다가 맘에 드는 책이 있으면 끝까지 읽을 수 있으니, 모든 책을 완독해야 하는 부담이 없었습니다.

    6. 완독 한 책 수가 늘어날 때의 희열

    완독 한 책을 볼 때마다 뿌듯해지는 나의 마음

     

     

     

     

    7. 핸드폰과 패드, 데스크톱 연동

    저는 이북리더기를 사는 대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 미니로 책을 보고 있습니다. 이북 리더기가 눈 피로도가 낮지만 굳이 또 다른 전자기기를 늘리고 싶지 않았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어폰도 줄 달린 거 쓰는 사람) 가볍게 폰만 들고 다니며 읽어도 되고, 읽던 부분은 다른 기기와 연동되어 책갈피 따로 안 해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8. 오디오북

    사실 저는 많이 쓰지 않는 기능이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도전해보고 싶은 오디오북. 몇 번 오디오북을 들어봤는데 예전과 달리 매끄러운 전자음성 괜찮았습니다.

    9. 전자책 커스터마이징 가능

    내가 좋아하는 폰트, 색상, 배경색, 자간 행간 모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그리고 내 스타일로 저장해서 모든 책에 적용 가능합니다. 전 명조체에 아이보리 바탕으로 읽는데 괜스레 더 잘 읽히는 기분~

    출처: 밀리의 서재 공홈


    전자책, 밀리의 서재 단점

     

    1. 내가 원하는 책이 없을 수도

    작년만 해도 재테크, 자기 계발서 쪽은 확실히 부실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밀리의 서재에서 제공하는 부수가 많아진 느낌적인 느낌. 제가 읽는 주제(부동산, 재테크)로는 만족하는 편입니다.

    2. 핸드폰 또는 아이패드로 볼 때 눈 아픔

    이북리더기는 안 써봐서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와 폰으로 읽으니 시력이 확실히 안 좋아진 느낌-_ㅜ

    3. 전자책을 안 읽는다면 또 다른 돈 낭비

    초반에 독서가 습관으로 자리 잡히기 전, 그땐 밀리의 서재를 해지할까 고민했었네요. 책을 안 본다면 구독료 낭비.


    저렴하게 구독하기: 구독권 중고 구매

    중고나라에서 밀리의 서재를 검색하면 단기와 1년 구독권이 나와있습니다! 그중에 저는 그중 1년짜리 구독권을 구입해서 갱신을 했습니다. 중고거래 시, 사기 조심 또 조심하세요!


    밀리의 서재는 책을 쉽게 읽고 싶어 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독서량이 많은 분들은 이북리더기로 읽는 걸 추천드리고요.

    자신에게 잘 맞는 전자책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내돈내산 후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