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주식에 대해 알아보기
    주식 2020. 8. 30. 16: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복길씨입니다.

    오늘은 애플 주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한국의 동학개미와 미국의 로빈후더의 주 투자종목 중 하나인 애플

    과거에는 제품과 OS를 파는 회사였다면, 지금은 아마존과 같은 애플만의 생태계를 구축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극대화시키며 유저의 기업 충성도를 높이는 중입니다. 저는 그 생태계에 만족하며 애플 제품을 애용하는 유저입니다. 애플 제품은 한번 적응하고나면 다른 제품으로 바꾸기가 쉽지않습니다. 그 강점을 밀레니얼 세대들은 직관적으로 알고 애플에 투자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합니다.

    애플은 시총 2조달러를 달성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500달러까지 치솟았다가 지금은 그 근처를 횡보중입니다. 9월에 있을 신제품 행사 후에 또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잡스가 떠난 뒤, 세상의 모든 우려를 가볍게 비웃듯 9년 만에 시총을 5배 넘게 늘려 2조 달러를 달성시킨 팀 쿡. 대단하네요. 그는 올해 주식 56만주, 한화 3304억원어치를 받는다고 합니다. 대단한 업적이고 대단한 CEO라고 생각합니다.


    | 애플 성장가능성

    애플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서는 많은 분석가들이 더 상승할 여지가 있다라고 보고있습니다. 이 의견에 저는 동의합니다.


    - 애플 목표주가 상향조정

    애플의 목표 주가를 웨드부시 증권의 다니엘 아이버스 애널리스트는 515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조정하였으며, 최근의 상승세가 이어질 경우 700달러까지도 가능하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또 2023년까지 시가총액이 3조 달러에 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는데, 참 대단한 기업이라는 생각밖에 들지않습니다.


    - 20년 9월 신제품 행사

    Photo by Oliver Pecker on Unsplash


    20년 9월에 있을 행사에서는 5G를 탑재한 아이폰 12, 아이패드 5종(에어, 미니 등, 아이패드 프로는 다음 행사에발표 예정)과 애플워치6가 대거 발표될 예정이라 또 한번의 주가상승을 이루어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또 애플 에어파워라는 제품을 공개하며 아이폰 12과 같이 이번에 새로 발매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제품에는 이어폰과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이제 충전기는 별매로 구입해야한다는 뜻입니다. 이번 프리젠테이션에서 환경을 이유삼아 이어폰과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이야기할 듯합니다.

    20년 8월 25일에 애플은 가상현실(VR)전문 스타트업인 '스페이시스(Spaces)'를 인수했다고 밝혔는데, 스페이시스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에서 분리돼 2016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입니다. 애플은 VR과 AR 사업에 관심을 보여왔는데, 스페이시스 스타트업 인수로 사업에 힘을 싣을 전망입니다.

    VR과 AR에 관심이 많은 애플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라이더 센서를 넣어, 그 정보를 계속 수집하며 VR과 AR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애플글래스(AR글래스)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애플의 최종 보스는 웨어러블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구독형 서비스 '애플원'


    애플은 번들 서비스 애플원을 새롭게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원은 음악, 영화, 게임, 뉴스 등의 각종 유료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이전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라고 했다. 애플은 앱스토어를 비롯해 아이튠즈, 애플TV플러스, 애플뮤직, 애플페이 등의 서비스 사업 매출이 애플 총 매출의 22% 차지하면서 앞으로 더 큰 성장성을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 애플의 배당

    코로나19 펜데믹 사태로 많은 기업들이 배당삭감 또는 배당을 지급하지 않겠다고 발표한데 반해, 애플은 올해 배당금을 또 인상했다. 최근 7년간 꾸준히 배당을 성장시켜온 애플. 분기별 현금 배당을 지금하고 있으며, 20년 1분기엔 1주당 0.77달러고, 2분기에는 0.05달러 인상한 0.82달러를 배당했습니다. 6.5%를 인상했습니다. 성장주로 주가도 성장하고, 배당률이 높지는 않으나 주주들에게 현금 배당을 지급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애플, 정말 매력적인 주식입니다.



    | 마무리

    애플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대단해지는 기업같습니다. 처음에는 제품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서비스로 전 세계를 장악해가는 공룡기업, 애플.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빅테크가 상승장을 주도하는 요즘, 빅테크에만 투자하기 보다는 다각도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식하기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요즘, 다들 성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결정과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