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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쇼피 대만 진출 전략 웨비나 210809
    쇼피-쇼린이 성장기 2021. 9. 11.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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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싱가폴로 시작한 쇼피

    하지만 대만에 정말 진출해보고싶었습니다.

    이유는

    1. 아직 한국 셀러들이 적다.

    2. 중국어 번체를 사용하여 진입장벽이 영어권 국가보다 높다.

    3. 한국 뷰티에 대한 니즈가 있다.

    대만의 소비자들은 해외 직구제품, 특히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고, 구매력 또한 높습니다.

    싱가폴 마켓에서 프리퍼드를 먼저 달아보고싶었지만, 어차피 두 마켓 보두 초창기라서 동시 진행도 괜찮을 것 같아서 대만에 대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대만마켓에 대한 전략웨비나가 있어서 보고 정리해봅니다.

    | 쇼피 대만마켓 브리핑 

    한국 온라인 시장에 너무 익숙하여 쇼피라는 앱이 얼마나 대단한가 실감하지 못했었습니다.

    쇼피는 동남아권에서 1등 쇼핑앱으로 성장하였고, 지금은 대만마켓 성장에 힘을 쏟는 듯 보입니다.

    쇼피는 대만에서 인지도 및 사용도가 탑이라고 합니다.

    대다수의 국가와 마찮가지로 젊은 소비자층이 쇼피앱의 주된 사용자입니다.

    18세에서 44세까지라고 하니, 온라인 쇼핑이 익숙한 대다수의 사람이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해 보입니다.

    대만 인플루언서들과 셀러들의 콜라보를 진행함으로 쇼피의 성장을 가속화 중이라고 합니다.

    | 뷰티 카테고리 인사이트

    대만 뷰티 시장은 작년 20년에 40% 성장을 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 비율이 17%->22% 성장

    그럼으로 인해 설문에 답변한 소비자 중 40%는 오프라인 마켓 방문이 줄었다고 답변했습니다.

    대만의 주 소비자는 여성과 젊은 세대

    뷰티를 구매할 때 포인트

    1. 신제품 2. 성분이 좋은 제품 3.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보 습득

    | 대만마켓 한국셀러들의 인기 카테고리

    1. 헬스&웰니스 : 화장품 & 건강식품 관련

    2. 푸드&베버리지 : 식음료품

    3. 패션 : 의류, 잡화류, 쥬얼리

    4. 홈&리빙 : 가구, 인테리어 소품, 키친웨어

    | 인기 카테고리 : 헬스 & 웰니스

    21년 6월 기준 헬스&웰니스 카테고리에서 한국셀러가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

    스킨케어 제품 리스팅을 추천, 그 중 보습 및 안티에이징(59%)

    | 인기 카테고리 : 푸드 & 베버리지

    21년 6월 기준 푸드 & 베버리지 카테고리에서 한국셀러가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

    | 인기 카테고리 : 패션

    21년 6월 기준 패션 카테고리에서 한국셀러가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

    캐쥬얼 티셔트 또는 바지류를 리스팅하는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 인기 카테고리 : 패션

    21년 6월 기준 홈 & 리빙 카테고리에서 한국셀러가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

    코로나로 인해 외식이 줄고 집밥을 먹는 횟수가 늘자 고객들의 키친웨어 니즈가 늘어났습니다.

    키친웨어의 경우, 건강과 안전에 관련이 깊은 제품에 관심도가 높습니다.

    한국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대만 고객들이 한국 제품을 특히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고단가의 제품이어도 퀄리티가 좋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면 리스팅 해보기를 권장합니다.

    | 쇼피 대만에 진출해야하는 이유

    1. 쇼피에서 무료로 영어->중국어 번체로 번역을 지원

    2. 한국셀러의 높은 매출에 비해 한국셀러 입점률이 낮다.

    3. 저렴한 배송비 (1kg 기준 쇼피 4,700원)

    4. 쇼피 픽업 서비스(배송지, 집하지 픽업 유료 지원/태국 제외한 타국가의 마켓 주문건도 반드시 포함해야 함)

    | 유의사항

    1. 마스크 판매 불가

    2. 중국어 번역 필수

    3. 대만 소비자법

    4. COD 설정 필수: 대만의 80% 이상이 COD 선호

    | 쇼피 대만 진출 성공 사례 : 브랜드 사례

    커버낫: 브랜드 샵

    현재 내 브랜드샵이 어떤 단계이고,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분석과 이해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계획을 실행해야합니다.

    쇼피 내 신상품 꾸준히 등록, 쇼피 마켓팅 툴 이용하여 적극적인 마케팅, 페이스북 협업광고

    제품 가격을 한국과 비슷하게 설정, 패밀리 세일을 통한 파격적인 가격 할인, 재고관리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증정품을 마련, 쇼피 전용 제품을 마련

    | 쇼피 대만 진출 성공 사례 : 리셀러 사례

    NANAKOREA: 리셀러샵

    샵생성 2개월 후 첫 매출 발생

    최근 3, 4개월 간 매우 가파르게 매출이 상승 중

    일 판매를 나타내는 ADO 경우 최근 3개월간 1700% 성장

    일별 총 매출액 ADGMV는 1771% 성장했습니다.

    - 나나코리아의 성공요인 중 주목할 점

    소싱의 차별화

    동남아에서 한국 K팝, K푸드, K뷰티는 이미 인기가 많아서 셀러들도 많고 경쟁도 치열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한국 제품에 대한 대만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한국산 제품 중 해피콜의 제품이 인기를 끌고있는것도 같은 맥락이다. 그런 점에서 나나 코리아는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주방제품을 소싱하여 큰 매출을 만들었습니다.

    쇼피내의 마켓팅 툴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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